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이야기/국내 브랜드

제주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이니스프리

by 라 보떼 2019. 10. 10.

안녕하세요, 라보떼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러분들이 번쯤은 다들 매장에도 들러보시고, 제품도 구입해보셨을만한만한 브랜드, 이니스프리에 대해서 다뤄보려고합니다.

 

출처 : innisfree.co.kr

1.    브랜드컨셉 및 창립

국내 최초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2000년도에 창립되었습니다. 이니스프리라는 이름은innis () + free(자유) = Innisfree 에서지어졌는데요, 브랜드컨셉도 그에 상응하는«깨끗한 자연과 건강한 아름다움이 행복하게 공존하는 ,이니스프리 » 를 내세우고있습니다. 또한 이니스프리는« 깨끗한 섬 제주도가 주는 자연의 혜택을 담아 고객에게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건강함을 지키기위해 친환경 그린라이프를 실천하는 자연주의 브랜드 »라는 점을 강조하고있습니다.

 

 

 

출처 : innisfree.co.kr

 

 

이니스프리는 무농약 녹차, 동백마을 할망들이 직접 모은 동백꽃잎, 제주도 비자 등 섬에서 유래된 다양한 원료들을 이용해 제품을 만드는 브랜드인데요, 2015년에는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을 설립해 제주의 미래를 여는데 주역을 담당할 인재들을 키워내는 일에도 공헌하기 위해 100억 원의 기부약정을 하기도했습니다.

 

 

2.     브랜드라인업

그린티, 화산송이, 용암해수, 비자, 카멜리아(동백꽃), 제주왕벚꽃, 한란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고있습니다. 

 

그럼 라별 제품들을 간단하게 같이보실까요 ?

 

(1)  그린티

그린티 라인에서 는씨드세럼, 로션포맨, 밸런싱크림EX

순으로 판매량이 많았습니다.

 

출처 : innisfree.co.kr

 

 

 

(2)  화산송이

화산송이 라인은 모공마스크제품으로 유명한데요,

마스크 이외에도 스크럽, 토너 또한 준비되어있습니다.

 

출처 : innisfree.co.kr

 

 

 

 

(3)  용암해수

용암해수 라인은기초 제품들이 많이있는데요, 크림마스크, 에센스, 앰플, 로션, 스킨등 다양한 제품들이있습니다.

출처 : innisfree.co.kr

 

 

 

 

(4)  비자

피부 보호력을 지닌 비자오일을 함유하여 피부 개선효과를주고, 논코메도제닉(여드름을 유발하지 않는 제품) 테스트를 통과해 트러블성 피부에도 사용하기 적합한 라인입니다.

 

출처 : innisfree.co.kr

 

 

 

 

 

(5)  카멜리아(동백꽃)

카멜리아 라인은 제주 동백마을할망들이 모아서 전해준 깨끗한 동백꽃잎을 직접 구매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출처 : innisfree.co.kr

 

 

 

 

(6)  제주 왕벚꽃

제주 왕벚꽃 라인은 피부톤업의 효과를주는데요, 실제 4주간 인체 적용 시험결과 피부 균일도가 주 5.6%, 4 주 후 8.8% 개선 효과의 결과를 확인했다고 합니다. 

출처 : innisfree.co.kr

 

 

 

 

(7)  한란

한란은 제주도에서 자라는 꽃인데요, 속에서도 피어나는 한란의 놀라운 생명력에 영감을 받아 개발된 라인입니다. 비타민C와 같이 뛰어난항산화효과를 가진 한란은 피부탄력, 주름, 피부톤, 소프트닝, 영양효과까지주는 고탄력 안티에이징 라인입니다.

출처 : innisfree.co.kr

 

 

3. 팝업 스토어

이니스프리와 자연의 연결고리는 매장에서도 쉽게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매장 데코레이션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이 이 자연을 대표하는 푸른 식물들입니다. 매장 외부의 간판에서부터 매장 내부 데코레이션까지 식물을 이용하여 이니스프리의 가치를 전달하는 것에 강조를 하고있습니다. 

 

 

출처 : ftoday.co.kr

 

출처 : ewhabrandcommunication.wordpress.com

 

 

또한 이니스프리는 2012년부터 중국 시장에도 진출하여 자연주의의 힘을 매장 데코레이션을 통해 보여주고 있는데요, 아래 이미지는 중국에 진출한 스토어 중 상하이 난징동루점의 모습입니다.

 

중국 상하이 난징동루점

출처 : studiovase.co.kr

 

출처 : studiovase.co.kr

 

출처 : studiovase.co.kr

이니스프리는 2012년 상하이에 첫 글로벌 매장 오픈 후 2년만에(2014년 말) 중국 100호점 매장을 돌파하기도 하는 어마어마한 성장세를 보여줬습니다.

 

 

중국 시장에서 큰 성장세를 보인 후 이니스프리는 2018년 3월 일본 도쿄 오모테산도에 1호점을 오픈했고, 한 달 후 4월에 하라주쿠에 다케시타 2호점을 오픈하기도 했습니다.

 

일본 오모테산도점 (1호점)

출처 : canews.kr

 

 

일본 하라주쿠 다케시타점 (2호점)

출처 : canews.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