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이야기/해외 브랜드

아벤느 오떼르말 - 온천수의 놀라운 효능

by 라 보떼 2020. 4. 11.

안녕하세요 여러분, 라보떼입니다.

날씨도 이제 제법 많이 따뜻해지고 벚꽃도 만개한 완연한 봄입니다. 지금처럼 환절기때 피부가 엄청 민감해지는 분들이 적지 않을텐데요, 오늘은 바로 환절기 민감성피부에 사용하기 좋은 제품들을 소개해드리려합니다.

 

오늘의 이야기, 프랑스 남부지역의 작은 마을 아벤느(Avène)에서 태어난 아벤느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출처 : 피에르 파브르 더모코스메틱 공식 스토어

 

1. 브랜드 창립 이야기

출처 : 위키피디아

아벤느는 프랑스 남부에 위치한 Haut-Languedoc(오-렁그독)이라는 지역의 자연공원 내에 있는 소도시입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다싶이 아주 작은 마을이며 현재는 약 300명의 주민이 거주하고있습니다. 자연에 둘러싸여 따뜻한 햇살을 받는 이 작은 마을에 위치한 온천에서 나오는 온천수로부터 아벤느의 제품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현재까지 약 150여건의 실험결과와 50건의 피부과 학술지 논문 게재를 통해 이 온천수의 효능이 인정되었으며, 수많은 피부과 전문의 및 과학자들의 연구를 통해 아벤느의 제품들이 개발되고있습니다

 

 

 

 

 

2. 아벤느 온천수

그렇다면 아벤느의 온천수는 어떤 효능을 가지고있으며, 어떤 성분이 이러한 효능을 주는 것일까요?

 

아벤느 온천수의 효능이 처음 발견된 사건이 있었는데요, 18세기, 피부에 문제가 있던 한 후작의 말이 온천수 계곡에 뛰어든 후 피부가 깨끗하게 개선된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그 이후 온천수의 수원지에 온천센터가 설립되고 피부 개선이 필요한 사람들이 찾아오기 시작했습니다. 

아벤느의 온천수에는 민감한 피부의 자극을 완화시키고 진정 시켜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상적인 미네랄 함량(266mg/L), 칼슘/마그네슘의 1:2 비율, 그리고 풍부하게 들어있는 실리카(규산염) 10.6mg/L, 매우 풍부한 미량원소 그리고 7.5 의 중성 pH가 아벤느 온천수의 특징이라고 합니다. 또한 지난 30여년간 아벤느 피부과학 연구소의 정밀하고 전문적인 연구를 통해 아벤느 온천수의 고유한 미네랄적, 생물학적 특징등이 밝혀지고 있다고 합니다. 아벤느는 이러한 아벤느 온천수의 효능을 이용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다양한 포뮬러와 혁신적인 기술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3. 아벤느 하이드로테라피 센터

아벤느는 이 온천수의 효능을 바탕으로 전 세계에서 성인 및 아동 2,600여명이 방문하여 하이드로 트리트먼트(물 치료)를 받는 하이드로테라피 센터를 운영하고있기도 합니다. 시간당 약 7만 리터의속도로 땅 속 깊은 곳에서 용출된 아벤느의 깨끗한 온천수는 제품들이 만들어지는 연구소에 보내지기도 하고, 이 하이드로 테라피 센터에 보내져 방문객들의 피부치료를 해주고 있습니다.

아벤느의 하이드로테라피 센터 (출처 : eau-thermale-avene.fr)

4. 브랜드 제품 라인

 

 

오떼르말 - 온천수 미스트

 

 

 

첫번째로, 아벤느의 대표 제품인 온천수 미스트 오떼르말입니다. 순수한 온천수를 용기에 담아만든 미스트로  모든 타입의 피부를 더욱 예쁘게 가꾸어주며 극도로 민감한 피부까지 진정시켜주는 제품입니다.

 

제품 용량은 휴대가 간편한 50ml, 그리고 150ml, 마지막으로 대용량인 300ml 이렇게 세가지의 용량이 있습니다.

 

1990년 출시 후 전세계에 1억개에 다르는 오떼르말 스프레이가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시칼파트(CICALFATE) 라인

시칼파트 라인은 다양한 자극에 의해 민감해진 피부 표면층의 회복을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로션, 시칼파트 플러스 크림, 에멀젼, 입술용 밤이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시칼파트 플러스 크림이 "#시칼파트SOS크림"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클리낭스(CLEANANCE) 라인

클리낭스는 아벤느의 클렌징라인입니다. 제품으로는 샤워젤, 미셀라 클렌징워터, 클렌징크림 등이 있습니다. pH 4.6~5.2 솝프리 약산성 클렌저로 피부에 가해지는 자극은 줄이고, 모공 속까지 깨끗한 클렌징을 해주는 클렌징 젤은 유럽에서도 굉장한 인기를 얻은 바가 있습니다. 또한 모노라우린 및 글리세릴라우레이트 성분이 과다 피지분비를 줄여준다고 하네요!

안티-레드니스(anti-rougeur) 라인

안티-레드니스 라인은 외부 자극에 의해 일시적으로 붉어지는 피부를 위한 집중케어 라인으로 자외선 차단제가 들어간 왼편의 세 가지 제품도 있고요, 국내에서 유명한 Anti-rougeur Fort 제품도 있답니다. 이 제품은 환절기의 급격한 온도 변화로 피부가 민감해질 때, 겨울에 실내에 있다가 추운 바깥으로 나갈 때 또는 여름에 에어컨이 작동되고 있는 실내에서 뜨거운 바깥으로 나갈 때 붉어지는 피부를 위한 제품입니다.

또한 여드름을 유발하지 않는 Non-comedogenic 테스트 또한 받은 제품으로 여드름 유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드랑스(Hydrance) 라인

이드랑스 라인은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수분케어 라인인데요, 아벤느 온천수의 수분이 톡톡 터지는 듯한 수분감을 주고, 건조해진 모든 타입의 피부에 수분공급 충전을 해줍니다. 국내 아벤느 몰에서 찾을수 있는 제품으로는 딥 모이스트 로션, 에센스, 세럼, 리바이탈라이징 너리싱 세럼 등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아벤느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여러분들께 여러 브랜드들을 소개시켜드리며 항상 느끼는 점이지만, 피부과학이 자연에서 해답을 찾는 것이 정말 신기하고, 그렇게 때문에 반대로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것이 정말 중요한 것임을 다시한번 느낍니다. 

 

아침저녁으로는 여전히 공기가 차갑습니다.  환절기 감기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시길 바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