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글로우픽" 이라는 뷰티 랭킹 사이트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합니다.
글로우픽 - 100만인의 리뷰로 만들어진 진짜 뷰티 랭킹
세상 모든 뷰티 리뷰, 글로우픽
www.glowpick.com
화장품 구입하실 때 어떤 분들은 직접 매장에 들러 사용해보신 후 구입하시고, 또 어떤 분들은 블로그나 공식 홈페이지에서 리뷰 및 제품 평점을 들여다본 후 구입하기도 합니다. 전자의 경우 직접 매장에 들러봐야 하는 시간이 들지만 화장품을 직접 테스트 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요, 후자의 경우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한편으로는 덜컥 화장품을 인터넷에서 주문하기에는 약간 위험이 있을 수가 있죠. 텍스쳐가 어떤지, 지속성은 어떤지, 향은 어떤지 등등... 고려해야할 점이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의 구매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을만한 사이트가 바로 글로우픽인데요,글로우픽은 뷰티 제품을 구입해 사용한 소비자들이 직접 남긴 리뷰와 평점을 반영해 각 분야별, 제품군별로 랭킹을 보여주는 사이트입니다.
글로우픽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메인에 바로 화장품 검색을 할 수 있게끔 되어있는데요, 카테고리와 브랜드 유형 별로 제품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뷰티 카테고리에는 스킨케어, 클렌징, 베이스메이크업, 색조메이크업, 마스크/팩, 선케어, 기능성화장품, 바디/핸드/풋, 헤어, 네일, 여성용품, 미용렌즈, 향수, 기타제품, 베이비&맘, 바디라인, 남성화장품 이 있고요,
브랜드 유형에는 백화점 브랜드, 로드샵, 드럭스토어, 온라인/기타 이렇게 종류가 나눠져 있습니다. 또한 각 카테고리별로 세부 카테고리가 또 나눠져있습니다.
카테고리별 검색 대신 브랜드별 화장품 검색도 가능한데요, 상단 메뉴바에 브랜드를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이 무수히많은 브랜드들을 유형별, 이름별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는 저번 포스팅에서 다룬 이니스프리 브랜드를 검색해보았는데요,
https://labeaute12.tistory.com/12
제주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이니스프리
안녕하세요, 라보떼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러분들이 한번쯤은 다들 매장에도 들러보시고, 제품도 구입해보셨을만한만한 브랜드, 이니스프리에 대해서 다뤄보려고합니다. 1. 브랜드컨셉 및 창립 국내 최초 자연..
labeaute12.tistory.com
이니스프리 제품들의 랭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또 다시 필터를 적용할 수 있는데요, 연령대, 성별, 피부 타입에 따라 필터를 적용시킬 수 있고, 그 후 카테고리별로, 랭킹순, 리뷰 많은순 등 원하는대로 제품을 빠르고 쉽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글로우픽의 장점은 구매자들의 리뷰 평점, 리뷰를 남긴 사람의 수, 그리고 가격 및 용량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니스프리 전체 카테고리에서 랭킹 1위를 차지하고있는 '뷰티툴 미니 블러셔 브러시'를 클릭해보았는데요, 아래와 같이 제품 설명 및 구매자들의 리뷰를 바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항상 자외선 차단이 피부건강에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 선블록 제품군도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역시 식물나라 산소수 라이트 선 젤이 상위권을 지키고 있습니다. 사실 8월에 새로운 자외선 차단제를 구입하고싶어 열심히 검색하던 중 글로우픽 사이트를 이용해 이 제품을 알게되었는데요, 올리브영에서 판매중이라 바로 달려가 제품을 테스트해봤습니다. 그리고 너무 마음에들어 구입했죠! 현재 1위를 하고 있는 웰라쥬의 리얼 하이알루로닉 캡슐 선 젤의 경우 82개로 산소수 라이트 선젤(1234개)에 비해 리뷰 수가 많이 부족하지만 평점의 경우 0.02점 차이로 1등을 하고있습니다. 하지만 리뷰 수가 많아질 수록 평점이 올라갈 수도, 낮아질 수도 있겠죠?
또한 글로우픽에서는 일 년에 두 번, 상반기, 하반기 글로우픽 컨슈머 뷰티 어워드를 시행하고있는데요, 이번 2019년 상반기 컨슈머 뷰티 어워드는 글로우픽 앱을 통해 등록된 약 45만건의 리뷰 데이터를 분석해 76개 카테고리 235개의 제품을 최고의 뷰티 제품으로 선정했다고 합니다. 통계의 허점을 보완하기 위해 1명이 남긴 평점 5점의 후기보다 100명이 남긴 평점 4,8점의 제품의 인기도를 높이는 방식을 적용해 순위를 정교히 했다고 합니다!
또한 글로우픽 컨슈머 뷰티 어워드의 장점은 전문가, 에디터, 브랜드가 자체적으로 선정한 제품 랭킹이 아닌 3만 2천명의 소비자가 남긴 리뷰를 분석해 랭킹을 선정하는 100% 소비자 주도형 어워드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어워드에 선정된 제품들 또한 카테고리별로, 세부 카테고리 별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는 스킨 카테고리를 확인해봤습니다. 1위로 선정된 제품은 라로슈포제 사의 똘러리앙 더모 수딩 하이드레이팅 로션이네요. 제품을 클릭하면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소비자 주도형 뷰티 랭킹을 확인할 수 있는 글로우픽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홈페이지 이외에도 앱도 있으니 다운받아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화장품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여러분들께 추천드리고싶은 사이트입니다. 꼭 이용해보세요!
글로우픽 - 100만인의 리뷰로 만들어진 진짜 뷰티 랭킹
세상 모든 뷰티 리뷰, 글로우픽
www.glowpick.com
'디지털 뷰티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뷰티 분야에서의 디지털 기술 - 기초화장품 편 (0) | 2019.09.21 |
---|
댓글